반응형

2019/12 7

우유로 플라스틱만들기 엄마표 과학놀이 - 카제인 촉감놀이 오감발달

오늘은 아이들과 재미있는 엄마표 과학놀이를 해요. "우유로 플라스틱 만들기"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과학으로 놀아보려고 해요. 준비물은 우유, 식초, 숟가락, 종이타월, 큰 그릇, 체 우유는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사용했어요. 만드는 과정에서 맛을 보지 않는다면,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사용해도 좋답니다^^ 흰 우유로 하면 흰색 플라스틱이 생겨요. 그래서.... 우유에 식용색소를 조금 섞어서 만들기로 했어요. 비트 가루와 아로니아 가루도 사용했답니다. 종이타월이나 체가 없다면, 거즈나 면포를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어쨌든 물기만 제거하면 되니까요. 이렇게 준비물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과학 놀이를 시작하겠습니다!! 우유가 따뜻따뜻 뜨끈뜨끈 해질 때까지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요~ 우유를 냄비에 넣고 끓여..

HY STORY 2019.12.26

환호공원 물의공원 포항시립미술관 2탄 가족여행 - 포항 아이와 가볼만한곳 공원 주차장

2019. 11. 23 집에만 있기 힘든 주말. 아이들과 가까운 공원에 다녀오기로 했어요. 지난번에도 다녀왔던 환호공원! 모처럼 오랜만에 집에서 쉴까 하다가 날이 좋고 좀 있으면 추워질 텐데.. 싶어 멀지 않은 공원으로 가기로 했어요. 외출 소식에 아이들은 신났지요~ 오늘은 셋이서 나가자! 평일 동안 고생한 남편에게는 혼자만의 휴식시간을 선물하기로^^ 환호공원에는 총 5개의 주차장이 있어요. 1 주차장, 2 주차장은 중앙공원 근처에 있고, 3 주차장은 시립미술관 근처에 있고, 전통놀이공원 주차장, 해변공원 주차장은 해안도로 쪽으로 있어요. 지난번에는 1 주차장에 주차하고 놀이터를 가고, 동물들도 구경했다면, 이번에는 3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1,2 주차장보다는 덜 복잡한 느낌이었어요. 환호공원 3 주..

HY STORY 2019.12.17

대구네이처파크 2탄 가족여행 대구여행 - 동물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 11. 24 포근한 날씨 덕분에 놀러 가기 딱 좋던 가을 주말! 교감형 생태동물원 "네이처파크"에 다녀왔어요~ 1탄에 이어 2탄!! 이번에는 맹수들이 나온답니다!! 기대하시라~~ 그전에, 다른 동물들을 먼저 만나러 가요^^ 나무들이 터널처럼 멋지게 줄지어 있어요. 우린 느낌 아니까~ 시크하게 사진 한 컷 찍고 쿨하게 돌아서요ㅎㅎ 네이처파크에는 다람쥐도 많이 있음을 알려주는 귀여운 다람쥐 옆에서 포즈를 잡고 사진 찍었어요. (일명 귀요미 다람쥐 포즈래요ㅎㅎ) 작고 잽싸게 다니는 다람쥐들이 귀엽다고 했지만, 냄새나서 쓱~지나가 버려요. 푸드타운을 뒤로하고 계단을 올라가면 짜잔~하고 나타나는 트램펄린! 아이들은 너무 반가워했어요. 그런데 뛰는 아이들이 하나도 없고 들어오지 못하게 줄이 쳐져 있어서 ..

HY STORY 2019.12.13

대구네이처파크 1탄 가족여행 대구여행 - 동물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 11. 24 포근한 날씨 덕분에 놀러 가기 딱 좋던 가을 주말! 거의 한달 전에 구매해뒀던 대구 네이처파크 입장권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교감형 생태동물원 "네이처파크" 주소 :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 아이들이랑 한번 다녀오면 좋겠다 했는데 마침 입장권 1+1 딜이 떠서 냉큼 구매했었답니다ㅎㅎ 따뜻한 날씨 덕분에 많은 가족들이 놀러 와서 사람들이 참 많았어요. 그렇~게 많은 사람들에 비해 주차시설은..... 할많하않! 어찌 됐든 주차를 하고 입구로 걸어왔어요. 이미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모습에 아이들은 신이 났어요^^ 매표소 옆에서 동물들의 먹이 바구니를 구매할 수 있어요. 물론 안에서도 구매 할 수 있어요. 입구에서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겨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탕과 마카롱..

HY STORY 2019.12.11

경주세계문화엑스포 2탄 가족여행 솔거미술관 - 경주여행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 11. 22 따뜻한 햇살이 좋은 가을날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다녀왔어요~ 2탄!!!! 1탄에서는 자연사박물관과 인피니티 플라잉공연을 포스팅했어요. 2탄에서는 예고대로 솔거미술관을 포스팅해요. 엑스포공원의 아름다움은 덤으로 감상해요^^ 경주엑스포공원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바로 경주타워가 아닐까 싶어요. 멀~~ 리서도 보이는 건물에 시선강탈!!!! 경주타워는 황룡사 9층 목탑을 음각으로 디자인한 높이 82미터의 유리타워예요. 건물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는지 앞에서 사진 찍고 싶다고 해요. 건물 앞에 서보니 얼마나 높은 건물인지 새삼 실감 나요^^ 올라가서 구경해보자고 하니까 아이들은 좀 무서웠는지 들어가려고 하는 엄마를 막 잡아당겨요. 안 들어갈래~~ 가운데 구멍이 뻥 뚫려있고 온 사방이..

HY STORY 2019.12.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