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0 8

물감놀이 1탄 나비만들기 데칼코마니 엄마표 독후활동 - 서툴러도 괜찮아

서툴러도 괜찮아 사파리 똑똑 모두누리 베티는 실수투성이 꼬마 요정이에요. 무엇이든 열심히 최선을 다하지만 늘 뒤죽박죽 되어 버리고 말아요. 마법을 배우는 어느 날, 친구들은 반짝이는 물방울을 잘 흩뿌리고 종소리로 꽃도 피우고 무지개 그리는 마법도 잘해요. 하지만 베티는 물방울 대신 물웅덩이만 생겨요. 꽃봉오리는 피지 않고 무지개는 삐뚤빼뚤 엉망이었어요. 베티는 속상하고 슬프지만 어려움에 빠진 동물 친구들을 도와주었어요. 며칠 뒤 최고의 꼬마 요정을 뽑는 날이에요. 도움을 받았던 동물 친구들이 베티의 마법을 도와주었어요. 결국 베티는 최고의 꼬마요정이 되었어요. 모두 진심으로 축하하며 박수 쳐 주었어요. 꼬마 요정 베티처럼 우리 아이들도 실수 투성이에요. 책 제목처럼 서툴러도 괜찮아요. 좌절하지 않고 노력..

HY STORY 2019.10.29

바람개비 만들기 엄마표 독후활동 - 막대기로 무얼 할까

막대기로 무얼 할까? 사파리 밖으로 나가 길쭉하고 가느다란 막대기를 찾아요. 지팡이처럼 짚고 걸어보기도 하고, 창던지기 선수처럼 던져보고, 북채처럼 두드려 소리 내보고, 휘둘러서 곡식 쪼는 새도 쫓아요. 모래밭에 그림도 그려보고, 멀리 던지면서 강아지와 놀기도 해요. 옷을 걸어 깃발을 만들어 달리기도 해요. 그러다 막대기를 놓쳐요. 강물에 떠내려가는 막대기를 친구가 잡아줘요. 그 친구와 함께 막대기로 티피도 만들어요. 막대기로 많은 걸 할 수 있어요. 막대기 하나로 강아지와 신나게 놀아요. 그 막대기로 다른 친구도 만나서 놀아요. 막대기와 함께 자연 속에서 신나게 노는 것은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예요.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막대기도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면 여러 가지 많은 놀이도구로 ..

HY STORY 2019.10.25

대구 아쿠아리움 가족여행 - 대구 아이와 가볼만한곳 신세계백화점

2019. 08. 15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는 날. 광복절!! 우리 가족은 아쿠아리움에 다녀오기로 했어요. 광복절과는 크게 관계는 없지만, 가고 싶어했으니까 가기로 했어요^^ 부산보다 대구가 조금 더 가까워서 대구 아쿠아리움에 다녀왔어요. 입장권은 온라인으로 미리미리 준비해뒀어요. 여기저기 비교해서 최저가 구매 완료! 100원이라도 싸게 구매하려는 의지!! 주차장에 들어가는 것부터 쉽지 않았지만, 주차도 쉽지 않았어요ㅠㅠ 무려 1시간 가까이 걸린 듯....ㅠㅠ 공휴일임을 실감하며 백화점은 공휴일을 피해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되뇌는 시간이었어요. 우여곡절 끝에.. 아쿠아리움에 입장했어요. 노란색에 마음을 빼앗긴 아이들^^ 샛노란 물고기가 너무 예뻤어요. 같은 수조에 다른 물고기들..

HY STORY 2019.10.24

포항 가볼만한곳 - 호미곶 해맞이광장 다녀왔어요.

2019. 09. 14 하늘이 높고 푸르던 어느 날 간단히 간식거리만 챙겨서 나왔어요. 원래 목적지는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이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았어요ㅠㅠ 그래서 조금 더 달려와 호미곶 해맞이광장에 왔어요.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해맞이 광장은 몇 번 오고 다시와도 정말 넓다~라는 느낌이 들어요. 넓은 광장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띈 건 뭐니 뭐니 해도 상생의 손이에요. 저~멀리 바다에 있는 상생의 손에 가기 전, 공원 가장자리에 포토존이 있어요. 그냥 지나칠 수 없어요! 사진 찍으면서 미끄럼틀 타는 것처럼 미끄러지면서 너무 재밌어해요. 상생의 손을 보면서 아이들은 여러 가지 느낌이 들었어요. 신기하고 재밌으면서 무섭기도 하고.. 손가락 위에 있는 갈매기도 너무 재밌어했어요. 그렇게 한참 동안..

HY STORY 2019.10.15

은박지로 열기구 만들기 독후활동 - 꼬마 동물들과 같이 떠나는 즐거운 세계 여행

꼬마 동물들과 같이 떠나는 즐거운 세계 여행 사파리 꼬마 동물들이 세계 여행을 떠나요. 영국에 가서 2층 버스를 타고 구경해요. 그다음 프랑스에서 크게 인사도 하고, 네덜란드에도 가요. 독일에서는 연주회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핀란드에서는 눈밭에서 놀았어요. 이탈리아에서는 곤돌라를 타고, 이집트에서는 낙타와 당나귀를 타고 피라미드로 가요. 케냐에서는 사파리에 있는 동물들을 보고, 인도에서는 코끼리도 타고 타지마할도 봤어요. 중국에서 축제도 즐기고, 일본에서는 거리를 구경하며 여러 음식을 맛보았어요. 오스트레일리아의 너른 들판에서 놀고, 브라질에서는 해변에서 놀았어요. 마지막으로 미국의 센트럴 파크에서 온종일 즐겁게 놀며 맛있는 도시락을 먹었어요. 세계 여러 나라의 수도를 알고 그 나라의 국기와 문화에..

HY STORY 2019.10.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