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STORY

책육아 - 집 - 3D 입체퍼즐 기와집 만들기 독후활동

ARONGE 2019. 10. 8. 15:23
반응형

마이퍼스트월드  집
우리를 지켜 주어요.

따뜻하고 편안한 우리 집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동물들도 저마다 집이 있어요.
아주 오랜 옛날에는
사람도 동굴에서 살았어요.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좋은 재료로
집을 지었어요.
옛날 집과 요즈음의 집,
북아메리카 인디언의 집,
유목민의 집.
자연환경과 기후에 맞는 집을 짓고 살았어요.
세계 여러 나라의 궁전과 무덤.
그리고 우주에도 집이 있어요.

집 / 마이퍼스트월드

책에 나온 집들 중에
가장 좋아하는 집을 골라보기로 했더니,
고민 1도 없이 궁전이었어요.
그중에서도
딸은 러시아 궁전이 제일 예쁘다고 좋아해요.
또 천막과 게르를 보면서
바다에서 텐트를 쳤던 경험도 이야기해요.


그물 독서 첫 번째 책

 

My House / English Tiger

 

In my house
In my bedroom
집안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내 물건이 어디 있는지 찾아요.
집 안에 있는 방과 물건들을
영어로 알아보았어요.
어디에 있을까요? 하는 말도 함께 배웠어요.

My House / English Tiger


그물 독서 두 번째 책

 

아기 돼지 삼 형제 / 대교 소빅스 세계명작컬렉션

 

귀엽고 예쁜 그림이지만,
무시무시한 이야기가 있는 아기 돼지 삼 형제!
엄마 입장에서는 무시무시한 이야기가 걱정되지만,
아이들은 참 재밌게 들어요.


"첫 번째 돼지가 집을 짓는데~
늑대가 나타나! 늑대가 나타나! 후~후~"
이렇게 노래도 불러요^^

아기 돼지 삼 형제 / 대교 소빅스 세계명작컬렉션


오늘은 집을 주제로 그물 독서를 했어요.

영어 공부도 하고 색칠하고 스티커도 붙이는
재밌는 독서 시간이었어요.

 

오늘의 독후 활동은 기와집 만들기

길고 길었던 독서를 마치고,
이번에는 독후 활동을 해요.

오늘은 기와집을 만들어요.

 

"기와집"

지붕을 기와로 이은 집.
기와는 지붕을 덮기 좋은 모양으로
흙을 반죽해 만들고
불에 구워서 단단하게 만들어요.

 

준비물은
(예전에 구매했던) 3D 퍼즐 기와집 만들기

기와집 만들기 시작

조심스럽게 뜯어서

차곡차곡 조립해요.

이런 조립 몇 번 해봐서 제법 잘해요.

숫자도 보면서

설명서는 엄마와 함께 봐요^^

 

누나 보조 역할 만점!

누나 옆에 앉아서 누나를 도와줘요.

혹시 부서질까 떨어질까

조심조심해서 잘 뜯어요.

초 집중!!!

 

3D 입체퍼즐 기와집 지붕 만들기

차근차근 만들어서

어느새 지붕 만들기에 돌입했어요.

기와집을 만들면서 궁금한 것이 많아요.

"집 옆에 우뚝 솟은 것은 기와집 굴뚝이고,

항아리가 많이 있는 곳은 장독대야~"

 

그냥 보면 지나쳤을 것들을

기와집을 만들면서

자세히 보게 되고 알게 되었어요.

 

드디어 완성했어요!

기와집 대청 앞에 양반도 있고,

마당을 쓸고 있는 마당쇠도 있어요.

집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품들도 있어요.

 

다른 인형을 더 갖고 와서

인형놀이를 할 생각에 너무 좋아해요.

 

기와집을 설명해요.

열심히 만든 기와집을 설명해요.

손이 아플 법도 한데

가만 앉아서 열심히 만들었어요.

 

그물 독서 후 독후 활동 완료!

오늘은 집을 주제로 그물 독서를 하고

3D 입체 퍼즐로

기와집도 만들었어요.

크기가 크지 않고 생각보다 복잡해서

엄마의 손길이 필요하긴 했지만,

완성했을 때의 뿌듯함은 최고였답니다^^


요즈음의 아파트와 주택도 너무 좋지만

저는 한국의 곡선의 미가 듬뿍 있는

기와집을 참 좋아해요^^

 

나중에 자연과 함께

멋진 기와집에서 사는 꿈을 꾸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