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STORY

책육아 - 악기 - 휴지심으로 레인스틱 만들기 독후활동

ARONGE 2019. 10. 6. 09:26
반응형

마이퍼스트월드 악기
어떤 소리가 날까요?

듣기 좋은 소리를 내며
음악을 연주하는 데 쓰는 기구를
악기라고 해요.
타악기, 현악기, 관악기, 건반악기
그리고 전통 악기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사람의 목소리도 악기가 될 수 있어요.
전자 악기도 있고,
요즘은 컴퓨터로도 음악을 만들어요.

악기 / 마이퍼스트월드

우리 주위에 정말 많은 악기가 있었어요.
심지어 목소리도 악기가 되고,
자연이나 생활도구도 악기가 될 수 있고,
직접 악기를 만들 수도 있어요.


그물 독서 첫 번째 책

Can you play the piano? / Kids Butter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니? 
바이올린을 연주할 수 있니?
악기 연주에 대한 대화를 영어로 알아보았어요.
다양한 악기로 응용도 가능해요~

Can you play the piano? / Kids Butter


그물 독서 두 번째 책

동물의 사육제 / 대교 소빅스 세계명작컬렉션

사자, 원숭이, 캥거루, 코끼리를 비롯해
온갖 동물 친구들이 공연장에 모였어요.
악기도 연주하고 재주도 부리고 춤도 춰요.

동물의 사육제 / 대교소빅스 세계명작컬렉션


오늘은 악기라는 주제로
그물 독서를 했어요.

영어도 공부하고 음악도 듣는
즐겁고 긴 독서 시간이었어요^^

악기 책을 읽어요.

많은 악기가 등장하는 마퍼월을 읽으면서
우리 집에 있는 악기들을 갖고 와요.

금세 연주하고 사라지기를 반복..
실로폰 채를 마이크 마냥 들고 독서를 해요^^

열심히 독서를 한 후에
재밌는 독후 활동을 해요.

오늘은 휴지심으로 레인스틱을 만들어요.

"레인스틱(Rainstick)"

팔로 데 루비아(Palo de Lluvía)라고 불러요.
흔들어 소리 내는 타악기로
빗소리 같은 소리가 나며
라틴아메리카,
그중에서도 칠레에서 주로 연주된다고 해요.

준비물은
휴지심(대신 키친타월심을 사용했어요.)
포일, 쌀, 고무줄, 종이, 꾸미기 재료

색종이로 꾸며요.

제일 좋아하는 핑크색을 먼저 붙이고
다른 색종이로 꾸미는 중이에요.
뭘 만들고 있나~봤더니
작품을 만들고 있었어요.

휴지심에 한 조각 한 조각 신중하게 붙여요.

알록달록 예쁘게 붙여요.

누나처럼 열심히 붙여요.

색종이만으로 부족해서
스티커와 종이테이프까지 붙였더니
예뻐지는 휴지심이에요.

포일 두가지 준비 완료

두 가지의 포일 심을 만들었어요.

하나는 꼬불꼬불 빙글빙글 스프링 모양이고,
다른 하나는 그냥 막대기 모양이에요.

만들다가 끊어져서 실패한 포일심은
우리 딸의 예쁜 반지로 변신 중이에요.

휴지심 한쪽 구멍을 종이와 고무줄을 이용해서
꼭꼭 막아준 뒤,
두 가지 포일 심을 넣어요.

그저 신나지요^^

막대기만 보면 그저 칼로 변하는 아들ㅎㅎ
칼싸움 그만하고 레인스틱 만들자~
얼른 휴지심 안에 넣으세요.

사진만 얼핏 보면 지휘가 같아요ㅋㅋ

곡식 넣기

이번에는 곡식을 넣을 차례예요.
우리가 준비한 것은 쌀!!

포일 심 반지를 끼고
흘리지 않게 조심조심 넣어줘요.
쌀은 소중하니까!

휴지심 안에 쌀 넣어요.

혹시나 한 톨 흘릴까 봐 초 집중했어요.
조심해서 잘도 넣어요.
누나 휴지심보다 얇아서
쌀도 누나보다 적게 넣었어요.

쌀이 들어가는 순간 나는 소리도 좋아요^^

레인스틱 완성!

쌀을 다 넣은 후,
또 다른 종이와 고무줄로
반대편의 구멍도 막아요.

드디어 레인스틱 완성!!
색종이를 찢어서 만든 예쁜 꽃과
심혈을 기울여서 고른 스티커들 붙여서 더 예뻐요.

물고기로 가득한 레인스틱

멋지게 만든 레인스틱을 보고 참 좋아해요.

레인스틱을 흔들면서
빗소리가 들리는지 잘 들어보기도 하고,
물고기 스티커를 보면서 인사도 해요^^

자기 전에도 레인스틱!

자기 전에도 레인스틱을 갖고 연주해요.

천천히 기울였다가 빨리 기울였다가
흔들어보기도 하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연주해요.

휴지심으로 만든 레인스틱 완성!!

오늘은 악기를 주제로 그물 독서를 하고
키친타월심(aka. 휴지심)으로
레인스틱도 만들었어요.
심의 크기도 다르고
안에 넣은 쌀의 양도 달라서
서로 비슷하지만 다른 소리를 내요!!
정말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악기예요^^


악기를 하나쯤은 다룰 수 있다는 것
참 매력적인 것 같아요.
우리 가족도
각자 다른 악기를 하나씩 연주해서
재밌고 신나게 합주를 하는 그날까지!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