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STORY

팀뷰어 대소문자 변환 방법 How to Caps Lock off on TeamViewer

ARONGE 2021. 1. 9. 15:43
반응형

회사 컴퓨터에,

애팩 렌더링 걸어 놓고 왔다

 

애팩 유저라면 알겠지만

렌더링을 할 때

대문자 변환키 (caps lock)를

켜놓는 습관이 있는데

 

집에서 팀뷰어로 접속을 해서

잠깐 수정을 좀 하고

다시 렌더를 하려는데,

 

프리뷰 밑 빨간 줄....

화면이 보이지 않는다!

대문자키가 눌러져 있다!

 

어떻게 해서든 꺼보려 하지만

할 수가 없었다

버튼 하나 누르는 게

이토록 어렵단 말인가?!?!?!

 

이 블로그는,

내가 나중에 까먹을까 봐

기록해 놓자 라는 목적이 크기에

긴 말 하지 않고

기록한다

 

두 가지 방법 기록!

 

팀뷰어 광고 아님

 

첫 번째 방법,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원격 컴퓨터에 드래그 복사 후

설치한다

NumLocker_v1.0.zip
0.44MB

 

바로가기 아이콘 모양

numlocker

요렇게 온, 오프 할 수 있다

또한 숫자키 등 컨트롤도 가능하다!

 

numlocker

 

이렇게 해서

다시 렌더링을 할 수 있었다

 

그러고 난 후.....

혹시 프로그램 깔지 않고

누르는 방법은 없을까 해서

찾아봤는데,,,,

완전 더 쉬운 방법이 있었다!

 

 

두 번째 방법,

 

윈도우키 + R (실행)

열기: osk라고 입력하면

화상키보드 osk 입력

화상 키보드가 나오다!

원하는 키를 누르기만 하면 끝!

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

ㅎㅎㅎㅎㅎ

ㅎㅎㅎㅎ

ㅎㅎㅎ

화상키보드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