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STORY

유튜브 채널 분리, 유튜브 채널 아이디 변경, 채널 이동, 영상 이동 방법!

ARONGE 2020. 2. 13. 20:47
반응형

유튜브 채널 분리, 유튜브 채널 아이디 변경, 채널 이동, 영상 이동

유튜브 일반계정을 브랜드계정으로 옮기는 것은
유튜브에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하지만,
하나의 구글계정아이디로
여러게 채널을 가지고 있을때,
이중에 하나의 채널을

다른 구글계정 아이디로 옮기고 싶다면?!?!?!?

또는
하나의 채널만 가지고 있을때도

구글 계정 아이디를 바꾸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단, 여러게의 채널을 운영할때
광고수익발생기준이
한 계정의 모든 채널의 구독자와 시청시간이
합산되어지기 때문에
분리시킬 경우
광고 수익이 중지 될 수 있으니 참고해야 한다.
(정정 *현재 정책이 바뀌어 하나의 계정에
여러 채널이 있을 경우,
각각 따로 기준이 적용됨)




1. 옮길 채널 계정 설정에 들어간다

유튜브 채널 분리, 유튜브 채널 아이디 변경, 채널 이동, 영상 이동


2. 관리자 추가 또는 삭제 선택

유튜브 채널 분리, 유튜브 채널 아이디 변경, 채널 이동, 영상 이동

3. 권한 관리 선택

유튜브 채널 분리, 유튜브 채널 아이디 변경, 채널 이동, 영상 이동

4-1. 오른쪽 상단 (+사람) 표시를 누르고
이동하려고 하는 구글 계정 아이디를 소유자로 추가한다 (메일로 수락하여야 함)

4-2. 소유자를 주(기본) 소유자로 변경한다.

유튜브 채널 분리, 유튜브 채널 아이디 변경, 채널 이동, 영상 이동

5. 이전 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끝!

유튜브 채널 분리, 유튜브 채널 아이디 변경, 채널 이동, 영상 이동

6. 하지만, 너무 쉬우면 탈이나는 법! 하루가 지나야 주(기본) 소유자로 지정이 된다

유튜브 채널 분리, 유튜브 채널 아이디 변경, 채널 이동, 영상 이동

7. 하루가 지나고 다시 이전 하면 주 소유자가 바뀐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분리, 유튜브 채널 아이디 변경, 채널 이동, 영상 이동


8. 새로운 아이디 채널 계정 관리자 설정에서 기존 아이디를 제거 하면 끝!

반응형